ITStudy/인터넷&오피스일반

구글 MEET에서 동영상 오디오를 재생하는 방법

Todays Goal 2021. 5. 25. 17:16
728x90
반응형

이번에는 구글 MEET에서 동영상 오디오를 재생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개인적으로 구독하고 있는 분들이 많은진 모르겠지만 많은 회사 및 학교에서는 구글 G Suite를 구독하고 있기 때문에 작년부터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 회의 및 교육 등에 구글 MEET를 많이들 쓰고 계시리라 생각됩니다.

작년 초에는 다소 불편했던 사항이 온라인으로 동영상을 공유할 때 오디오가 같이 공유가 되지 못하는 부분이 있어 굉장히 곤란한 면이 있었습니다.

다들 그런 부분에서 상당한 요구를 해서 그런지 구글에서도 정식으로 동영상의 영상과 오디오가 같이 공유될 수 있도록 방법을 도입해 주었습니다.

 

바로 "탭"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발표하기를 눌러보면 '내 전체화면', '창'에 더해서 '탭'을 볼 수 있고 탭에는 영상 및 애니메이션에 최적화됨이라고 설명이 되어있습니다.

1. 간단한 방법 - 드래그앤드롭

크롬에서 자체적으로 동영상 파일을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샘플 동영상 파일을 크롬 브라우저에 드래그앤드롭 해준 후 '발표시작'의 '탭'을 누르고 공유를 하면 됩니다.

제가 테스트해봤을 때는 .mp4 파일은 정상적으로 재생이 되고 .mov 파일은 안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공유 전 반드시 오디오 공유가 체크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2. 온라인 스트리밍 방법 - youtube활용

크롬을 활용하는 방법은 굉장히 간단하지만 파일을 번거롭게 가지고 다녀야 한다는 점특정 확장자에서는 재생이 안되는 문제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고용량의 동영상을 항상 소지하고 있는 것은 상당히 부담이 될 수 있기 때문에 youtube를 사용하면 보다 유용할 수 있습니다.

우측 상단의 카메라 모양을 클릭하면 '동영상 업로드'를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사용할 경우 단계에서 '공개상태'부분에서 '비공개'로 체크해주면 타인이 접속해서 이용하지 못하게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이제 업로드가 완료된 후에는 나타나는 동영상 링크에 접속하여 다시금 '탭'을 클릭하고 영상이 재생되는 탭을 공유해주시면 쉽게 동영상을 MEET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 youtube의 경우 15분 이상의 동영상을 업로드할 경우 본인인증이 필요하니 다음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https://support.google.com/youtube/answer/71673?co=GENIE.Platform%3DDesktop&hl=ko&oco=1 

 

 

이상 구글 MEET에서 동영상 오디오를 재생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