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방/맛집

시원한 물냉 맛집? 또 왔습니다. 황우리 칠곡점[대구 칠곡 맛집]

Todays Goal 2023. 4. 17. 10:0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목입니다.

지난 달에는 갈비탕을 먹으러 갔다왔었는데 한달 새에 날씨가 많이 따뜻해졌습니다. 

4/13(목) 대구의 최고온도는 24도까지 올라갔으니 곧 반팔을 입어도 될 것 같은 날씨에 이르렀네요.

그래서 오늘은 왠지 시원한 맛을 즐겨보고 싶어 함흥냉면을 먹으로 다시 방문해봤습니다.

칠곡 맛집 황우리 칠곡점입니다.

황우리 칠곡점[대구 칠곡 맛집]

가게는 깔끔하고 손 씻을 수 있는 세면대가 두개가 위치해있습니다. 청결하게 밥을 먹을 수 있으면 참 좋죠.

사실 화장실까지 가는게 귀찮아서 손을 안씻고 식당에서 주는 손수건을 활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렇게 세면대를 설치해주시면 땡큐입니다.

황우리 칠곡점[대구 칠곡 맛집]

밑반찬을 찍어봅니다. 아삭이 오이와 양파 된장무침, 시원하고 알싸하면서 달달하고 짭짤한 맛이 일품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밑반찬 중에 하나이죠. 어느가게를 가도 이게 나오면 반가운 마음이 먼저 듭니다.

황우리 칠곡점[대구 칠곡 맛집]

다른 하나는 깍두기입니다. 황우리가 원래 갈비탕을 주력으로 취급하는 곳이다 보니 깍두기가 시원하고 맛이 좋습니다.

그리고 샐러드가 있는데 샐러드 컷을 안찍어놨네요.

샐러드는 검은깨 드래싱(아마도...)이 뿌려져 있어서 고소하고 아삭한 맛이좋습니다.

황우리 칠곡점[대구 칠곡 맛집]

황우리에서는 주문한 메뉴에 맞춰서 부가적인 걸 가져다 주시더라구요. 그래서 테이블이 깨끗하게 관리되고 있는게 아닌가 싶기도 하고 많은 사람들이 푹푹 퍼먹었을 양념이 깨끗하게 보관되고 있어보인다는 점에서도 장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식초와 겨자, 그리고 다대기였을까요...?

황우리 칠곡점[대구 칠곡 맛집]

그리고 무채도 있었는데 클로즈업 사진이 없으니 냉면클로즈 컵에 삐죽이 튀어나온 무채를 보세요! 하핳

살얼음이 낀 국물이 맛있어보이지 않나요?

황우리 칠곡점[대구 칠곡 맛집]

냉면은 함흥냉면 특유의 발간 소스가 얹어져있고 소고기 편과 오이, 배, 삶은 달걀이 올려져있습니다. 

국물은 찐한 고깃국물 특유의 맛이 납니다. 

거기에 매콤 달달한 맛이 곁들여져있습니다.

황우리 칠곡점[대구 칠곡 맛집]

황우리는 갈비탕도 맛있고 냉면도 평타 이상 치는 훌륭한 집이라고 생각합니다.

고깃국물이 참 든든하니 맛이 좋은데 가격이 만만치 않아 자주 먹기엔 어떨땐 부담된다고 생각이 들긴하지만 사실 요즘 물가 생각하면 그렇게 비싼 것도 아니라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다들 든든한 고깃국물이 생각날 때 한번 방문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이상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오늘은 대구 칠곡 맛집 황우리 칠곡점 리뷰였습니다.

다음에는 더 맛있는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저는 오목이었구요. 다음에 또 뵙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