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게임뉴스

닌텐도 스위치의 2022년을 장식한 게임들은 어떤게 있을까요?

Todays Goal 2023. 4. 14. 10:0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목입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2022년 한해를 주름잡았던 게임들의 다운로드 랭킹 결산을 소개합니다.

닌텐도에서 1위에서 30위까지 공개적으로 발표한 정보니까 어떤 게임들이 있는지 한 번 확인해볼까요?

닌텐도 스위치 2022 연간 다운로드 랭킹

1위는 포켓몬스터 레전드 아르세우스가 차지했습니다.

상반기에 1위, 하반기위 11위를 차지했던 아르세우스는 종합성적이 1위로 2022년의 대미를 장식했습니다.

아르세우스는 제가 플레이 해본 모든 포켓몬 시리즈 중 제일 만족도가 높았던 게임이니만큼 순위를 보는 것만으로도 저도 만족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포켓몬을 하나하나 모으는 재미도 충분히 있었고 기존작들에서 메인 콘텐츠였던 유저간 대전은 제외되었지만 원래 저는 그쪽을 즐기는류의 플레이어가 아니라서 오히려 만족스러운 부분도 있었습니다.

 

2위는 포켓몬스터 바이올렛이 차지했습니다.

네, 2위는 놀랍게도 포켓몬스터 바이올렛이 차지했습니다. 11월에 발매된 게임이 2위를 차지할 수 있었다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놀랍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만큼 포켓몬의 IP 파워가 엄청나다는 의미기도 하겠지요.

하지만 역시 저는 아르세우스가 훨씬 더 잘만들어진 게임이라는 생각이 들긴합니다. 포켓몬의 성향에 따라 잡는 스타일이 다양하도록 만들어준 기능은 게임에 보다 몰입감을 높게 만들어주었다고 생각하거든요. 

그래도 포켓몬스터 중에서 본격적인 오픈월드를 도입한 첫작품이라는 점에서 다음 작품들을 기대해보게 만들어줍니다. 

 

3위는 스플레툰 3를 차지했습니다.

스플레툰은 사람화된 오징어들이 필드를 색칠하고 색칠한 영역이 많으면 이기는 FPS 게임입니다. 

사람한테 총을 쏘는게 아니라 필드에 색을 칠한다는 점에서 에임의 영향을 많이받는 FPS의 영역에서 벗어날 수 있었고 그만큼 많은 인기를 얻을 수 있었던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아직도 구매를 하지 않았지만 조만간 주머니 사정이 넉넉해질 때 구매를 해보려고 생각 중인 타이틀입니다.

시리즈의 첫작품이 2015년(한국 미출시), 2번째 작품이 2017년(한국 2019년 출시)를 했고 3번째 작품이 2022년 하반기에 출시했으니 적어도 2024년까지는 즐겨볼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4위~7위까지는 '모여봐요 동물의 숲', '닌텐도 스위치 스포츠', '별의 커비 디스커버리', '포켓몬스터 스칼렛'이 차지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2022 연간 다운로드 랭킹

8위~15위까지는 '마루너즈', '커비의 드림 뷔페', '모토 러시 GT', '피파 22', '디아블로2:레저렉션', '마리오 파티 슈퍼스타즈', '오버쿡드! 올 유 캔 잇', '짱구는 못말려 나와 박사의 여름 방학'이 차지했네요.

 

그 외 16위부터 30위까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원피스 해적무쌍4',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 '51 월드와이드 게임즈', '소닉 마니아', '휴먼 폴 플랫', '저스트 댄스 2022', '몬스터헌터 라이즈', '저스트 댄스 2023 에디션', '둘이서! 냥코 대전쟁', '문명6', '포켓몬스터 소드', '하데스', '역전재판 123 나루호도', '스컬'이 자리하고 있네요.

 

모두들 즐겨보신 게임이 랭킹에 들어가 있으신가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다음에는 더 재밌는 포스팅을 통해 찾아뵙겠습니다.

저는 오목이구요. 

그럼 안녕!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