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방/카페&베이커리

조그마한 아늑함이 있는 참새과자점[대구 칠곡 맛집]

Todays Goal 2023. 3. 23. 10:0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목입니다.

칠곡에 대학로가 있다는 걸 알고 계신가요? 칠곡 사람들이 아닌 분들에게 칠곡에 대학이 두개나 있다고 하면 놀라워하곤 합니다.

칠곡에는 대구보건대와 대구과학대라는 두개의 전문대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두 대학을 합치면 재적생이 만명이 넘는다고 합니다.

어쨋든 이정도면 대학로라는게 있을만하지요?

 

오늘은 칠곡의 대학로에 위치한 대구보건대 맛집 참새과자점에 다녀왔습니다.

이 곳은 형성된지 꽤 된 동네라서 주변은 빛이 바랜 회색빛깔인데 참새과자점은 만들어진지 얼마되지 않았는지

고유의 색이 있어 눈에 꽤 띄는 것 같습니다.

참새과자점[대구 칠곡 맛집]

내부 인테리어는 화이트와 월넛의 톤이 인상적입니다.

고객이 볼 수 있는 가게 내부는 그다지 넓지 않게 구성 되어있네요. 앉을 자리가 마련되어 있는데 바 형태로 몇자리 마련되어 있습니다.

그 앞에는 다양한 커피 용품과 원두들이 놓여있어서 간단한 디저트와 함께 커피 한잔 마시기에는 좋은 것 같아요.

참새과자점[대구 칠곡 맛집]

만들어진 구움과자 종류를 보여드릴게요.

여기는 스콘과 쿠키가 메인인 것 같은데 파운드나 타르트 등도 같이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스콘류는 아기자기한 색깔이 예쁘게 포인트를 주고 있습니다.

복숭아나 라즈베리 같은 것들은 흔히 볼 수 없는 거라 흥미롭네요.

짜임새 있게 만들어진 쇼케이스에 동글동글한 글씨체로 적어주신 것도 참 포인트가 됩니다.

참새과자점[대구 칠곡 맛집]

위쪽에 또 다른 메뉴들도 보여주고 있더라구요.

과자가 눈에 딱 들어와서 밑에꺼부터 사진을 찍었는데 버터바라든지  브라우니라든지 다쿠아즈도 있는 것 같습니다.

아쉬운 건 실물이 전시되어 있는 건 브라우니 정도만 있다는 점이랄까요?

참새과자점[대구 칠곡 맛집]

저는 포장을 했습니다. 귀여운 참새 아이콘이 그려진 동그란 스티커를 붙여줍니다.

과자집들은 이런 형태로 포장을 많이 해주시는 것 같아요. 캐릭터성이 사는 스티커를 부착한 종이봉투는 

뭔가 맛깔나는 느낌이 있습니다.

참새과자점[대구 칠곡 맛집]

제가 포장한 메뉴는 밀크티 스콘이예요! (얼그레이 글레이즈)가 얹어져있지요.

꾸덕한 느낌이 나는 글레이즈 색감이 묘하게 진합니다.

맛은 글레이즈와 스콘의 맛이 딱 대비가 사는 느낌이 듭니다. 

글레이즈는 달고 스콘은 짭짤한 맛이 느껴집니다. 그 사이를 얼그레이 향이 이어주는 느낌이예요.

스콘 자체는 촉촉한 느낌입니다. 저는 약간 이 것보다는 덜 촉촉한 류의 반죽을 좋아하지만 이것도 맛이 좋습니다.

참새과자점[대구 칠곡 맛집]

참새과자점은 색감이 굉장히 매력적인 곳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대학로라는 입지도 괜찮아서 아마 대학생들이 등하교할 때 많이 찾을 것도 같습니다.

오늘은 밀크티 스콘을 즐겼지만 다음에는 다른 류의 과자들도 한 번 쯤 먹어보고 싶은 생각이 드네요.

커피는 조금 비싸서 살짝 고민스럽긴 하지만 그래도 달달한 과자에 같이 곁들여 즐기면 즐거운 조합일 것 같습니다.

이상 대구보건대 맛집 참새과자점이었구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저는 오목이구요.

다음에 또 뵙겠습니다.

안녕!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