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디아블로2

질리는 파볼오브, 극블리는 어떤가요. 극블리 가이드[디아블로2]

Todays Goal 2021. 11. 22. 21:0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중적으로 사랑받는 캐릭 중 하나인 소서리스의 한 계열인 극블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극블리는 얼음 단일 속성을 사용하는 클래스입니다. 주력으로 사용하는 스킬은 눈보라(블리자드)이고 보조 스킬로 빙하가시, 얼음작렬을 취향에 따라 선택적으로 사용합니다.

단일 속성이기 때문에 파밍에 제한적이고 특히 냉기저항은 면역 몬스터가 더 흔하기 때문에 더더욱 파밍할 수 있는 지역이 한정적이긴 하지만 그 강력함은 많은 연구하시는 분들에 의해서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시너지 스킬을 통해 데미지 증가도 매우 쉽기 때문에 별다른 아이템이 없이도 훌륭한 데미지를 기대해볼 수 있고 특히 보스사냥 시 데미지는 아주 매력적입니다.

 

*단, 단일 속성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지옥(헬) 난이도 졸업 후 전향하기를 추천드립니다.

 

1. 스킬트리 및 스테이터스

1.1. 스킬트리

냉기주문에 눈보라가 핵심스킬이며, 그의 시너지 스킬인 얼음살, 얼음작렬, 빙하가시를 마스터해줍니다.

냉기숙련은 적의 냉기 저항력을 감소시켜주므로 같이 마스터해줍니다.

그 밖에 번개주문에서 전자기장, 염력, 순간이동 한개씩, 화염주문에서 웜쓰를 한개 찍어줍니다.

1.2. 스테이터스

소서리스의 스테이터스는 심플합니다.

4솟 모너크 스피리트를 낄수 있는 최소한의 힘 스탯 156에 맞춘 후 그 밖의 모든 스탯은 생존력을 위해 활력에 올인해주면 됩니다. 

2. 아이템 세팅

* 레어 및 크래프트를 통한 구하기 힘든 아이템 세팅은 제외하였습니다.

** 지옥(헬) 난이도 졸업 후 추천을 드리는 트리이므로 초중반 아이템의 세팅에 대해서 다루지 않습니다.

2.1. 무기 추천

첫번째 추천무기는 영혼입니다. 매우 구하기 쉬우며, 모든 기술 +2, 시전속도 + 25-35, 냉기피해 3-14 등 매우 좋은 옵션들이 적절하게 붙어있기 때문에 이 것만으로도 충분히 극블리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 추천 무기는 망울 스월링 크리스탈, 일명 소서 '신오브'입니다.

소서리스 +3 스킬, 시전속도 +30, 모든저항 +20, 매찬 50% 등 아주 좋은 옵션들이 다양하게 붙어있는 아이템이며 구하기도 어렵지 않습니다. 

단, 피격 시 25% 확률로 순간이동을 시전하는 옵션은 매우 불편할 수 있습니다.

세번째 추천무기는 죽음의 깊이 디멘셔널 샤드, 유닉 샤드입니다.

소서리스 +3 스킬, 시전속도 +20, 특히 냉기 기술 피해 +15-30%가 있습니다. 특히 냉기 기술 피해가 높은 샤드의 경우 라주크를 통해 소켓을 뚫은 다음 유닉 주얼 "무지개 자락"을 박아서 사용합니다.

유닉 주얼의 경우 냉기기술피해 +5, 적의 냉기저항 -5%까지 붙어 5/5주얼이 가치가 높습니다.

2.2. 방어구 추천

투구는 유니크 아이템 중 할리퀸 관모 샤코(#샤코) 혹은 밤날개의 너울 스파이어드 헬름(#나이트윙)을 착용합니다.

샤코는 많은 유저들이 다양하게 활용하는 아이템이라 한개 구해 놓으면 모든 캐릭터들이 돌려쓸 수 있어서 좋습니다.

나이트윙의 경우 냉기 기술 피해 +8-15까지 붙을 수 있으니 높은 기술 피해가 붙었다면 좋습니다.

갑옷은 독사마술사의 가죽 서펀트 스킨 아머(#구교복) 혹은 룬워드 명예의 굴레(#명굴)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구교복의 경우 시전속도 +30, 모든저항 +20-35로 매우 중요한 옵션을 책임져주면서도 구하기 어렵지 않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명굴의 경우 베르(30)라는 높은 번호의 룬이 들어가기 때문에 만드는 걸 고민해볼 필요는 있습니다. 

베르를 먹는다면 다른 룬워드를 만들고 키워볼만한 캐릭터들이 많기 때문에 업글 구교복만으로 만족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아이템 업글에 관한 포스트는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벨트의 경우는 눈싸움 배틀벨트이 매우 유용합니다. 주력스킬인 눈보라가 +2 붙어있습니다.

다른 세팅의 경우 모든 소서리스들이 유용하게 활용하는 탈셋도 유용합니다.

2.3. 기타

나머지 부위들은 목걸이에 마라 또는 탈라샤 아뮬렛, 반지에 조던 또는 발카, 장갑에 메피장 또는 트랑울, 신발에 유니크 스캐럽 또는 배틀부츠, 방패는 영혼을 껴줍니다.

아이템 각각을 매우 좋은 세팅으로 맞추려면 어렵기 때문에 나머지 부위는 시전속도가 105%가 나오면 되기 때문에 적절히 세팅을 맞춰주시면 됩니다.

2.4. 용병 무기 세팅

용병 무기의 경우 순종 혹은 무한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통찰도 좋을 수 있으나 블리자드의 경우 그렇게 마나를 많이 필요로 하지 않을 뿐더러 통찰에 비해 순종이 데이미가 높아 내성 몹을 용병이 더 잘 잡을 수 있습니다. 

특히 디아런을 한다고했을 때 카오스 생츄어리의 망각의 기사, 군주 사이스를 잡을 때 높은 데미지가 필요로 됩니다.

그리고 무한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선고 오라로 적의 저항을 낮춘 후 냉기 몹을 잡을 수 있으나 베르 룬이 무려 두개나 들어가기 때문에 적절한 선에서 순종으로 만족해도 충분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3. 파밍 루트

극블리의 경우 냉기 저항이 있는 몬스터들이 많은 곳은 파밍하기에 곤란할 수 있으며, 디아런 같은 경우도 용병이 적절한 수준으로 성장하지 않으면 돌기 힘들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어느정도 파밍이 진행됨에 따라 루트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초중반: 안다리엘, 메피스토, 핀들스킨 등의 보스 및 액트2 고대토굴, 비밀의 젖소방

후반: 디아 및 바알 포함

 

4. 마치며

지옥(헬) 난이도 졸업까지 열심히 파볼오브 소서를 키우고 나면 어느정도 한개의 스킬트리에 지겨워질만 합니다.

그럴 시 냉기 저항을 낮춰주는 마스터리와 함께 블리자드를 활용하면 순식간에 쓸려나가는 몬스터들의 맛이 쏠쏠합니다.

체라소서랑은 또 다른 맛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추천드립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