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디아블로2

용병 방어구(갑옷)의 정석[디아블로2]

Todays Goal 2021. 11. 19. 16:00
728x90
반응형

오늘의 디아블로2를 진행하면서 빼놓을 수 없는 용병, 그중에 용병이 쓰는방어구(갑옷/투구)에 대해서 다뤄보고자 합니다.

용병 갑옷과 투구는 자연스럽게 업그레이드를 해나가게 되지만 제대로 정리를 함으로써 우리의 친구, 어쩌면 우리의 본체일지도 모르는 용병 방어구 그 중에서 갑옷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용병이 착용할 수 있는 장비는 투구, 갑옷, 그리고 각 직업에 맞는 무기를 착용할 수 있습니다.

액트 1의 용병은 활을, 액트 2의 용병은 양손 창과 폴암을, 액트 3의 용병은 한손 도검, 액트 5의 용병은 한손 혹은 양손 도검류를 착용할 수 있습니다.

우리들의 친구인액트 2 용병의 무기는 해당 링크의 포스트(용병 무기의 정석)을 이용해주세요

디아블로2 용병의 장비창

이름 및 옵션 룬 워드
 
"연기"

2소켓

네프(4) + 룸(17)
연기는 비교적 득하기 쉽고 저렴한 룬을 활용한 룬워드입니다.
타격회복 속도, 방어력 증가, 원거리 방어력, 모든 저항 등 모든 옵션이 빼놓을 것 없고
모든 옵션이 고정이기 때문에 만들 때 고려할만한 점은 재료의 기본 방여력 정보만 신경쓰면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맨땅에서 룬을 구할 때 가장 많이 찾게 되는 백작(카운테스)이 악몽 난이도에서 부터 룸룬을 드롭하기 때문에 비교적 만들기도 수월한 편입니다.
"돌"

4소켓

샤엘(13) + 우움(22) + 풀(21) + 룸(17)
돌은 용병용 추천 룬워드 중 두번째로 비싼 룬들이 들어가는 아이템입니다.
타격 회복속도, 방어력 증가, 원거리 방어력 뿐만아니라 힘 스탯과 모든저항까지 빼놓을 게 없는 좋은 룬워드입니다.

변동옵션으로 방어력 250 ~ 290% 증가를 가집니다.

당연코 가장 높은 방어력을 보여줄 수 있는 갑옷이라고 할 수 있고 
최종 졸업인 인내를 제외하고 배신과 함께 가장 많이 쓰이는 룬워드입니다.

단, 배신과 선호도는 개인의 취향을 탈수 있고 그에 비해 룬이 조금 더 비쌉니다.
"배신"

3소켓

샤엘(13) + 주울(10) + 렘(20)
배신은 효과에 비해 가장 가성비가 좋은 룬워드로 이름이 높습니다.
효과에 비해 가장 높은 룬은 렘 룬으로 20번입니다.
사기스킬 중 하나인 흐리기(15레벨)를 피격시 5% 확률로 발동할 수 있습니다.

변동옵션이 없는 것도 장점으로 볼 수 있습니다.

돌과 함께 인내 전에 많이 입는 룬워드입니다. 선호도에 따라서 배신과 돌 둘 중의 하나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인내"

4소켓

엘(1) + 솔(12) + 돌(14) + 로(28)
인내는 용병의 최종 졸업 갑옷으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물론 용병말고 수수를 안입으시는 밀리캐릭한테도 졸업템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고급 룬에 해당하는 로룬이 필요하기 때문에 만들 때 재료도 꼼꼼히 확인을 해봐야합니다.
일반적으로 800방 이상 재료에 작업하는걸 추천드립니다.

변동옵션으로 모든 저항 25~ 30을 가집니다.

피해 300% 증가옵션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순종 혹은 죽숨을 용병한테 들려줬을 때 엄청난 딜을 뽑을 수 있습니다.

이상 용병들이 입으면 좋은 룬워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들 좋은 하루되시길 바라며, 긴 포스트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