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디아블로2

룬워드작을 위한 기초, 룬에 대한 모든 것[디아블로2]

Todays Goal 2021. 11. 8. 21:00
728x90
반응형

디아블로2 레저렉티드가 출시된지 한달이 넘는 시간이 지났습니다.

 

한동안 지속적으로 발생하던 서버 장애 문제는 최근 들어서는 많이 해소된 것처럼 보입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구매한 후 접속하는 시간대가 되면 거의 항상 서버가 터져있었기 때문에 거의 2주는 플레이를 접어놨던 것 같은데요.

그래도 새롭게 시작하는 마음이 들어서 굉장히 즐겁게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집에서 허락받는 시간 내에 한하여 말이죠)

 

초등학교 저학년일때 하던 게임을 30대가 넘어서 다시하고 있으니 전혀 기억이 안나는 게임 시스템과 방식 때문에 어려움을 많이 겪는데 그중에서 가장 재미있고 흥미있는 시스템은 당연 룬워드인 것 같습니다.

 

볼품 없는 아이템에 몇개의 룬만 순서에 맞춰 작업을 하면 아래의 아이템과 같은 캐스터 계열의 빛과 소금 같은 영혼(스피리트)를 가성비 있게 만들 수 있으니까요.

디아블로2 영혼(스리피트)

그 밖에도 초반부터 중후반까지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잠행과 전승과 같은 룬워드들도 있습니다. 

누구나 갖고 싶어하는 슬픔이나 수수께끼 같은 값비싼 코어템들도 모두 룬워드로 만들 수 있습니다. 

디아블로2 초반부터 중후반까지 활용할 수 있는 대표적인 룬워드 잠행과 전승

 

이러한 룬워드 제작을 위해서는 룬이 기본적으로 필요한데 그 룬들은 직득하거나 하위 룬들을 조합함으로써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아래의 표는 1번부터 33번까지 존재하는 디아블로2의 룬들의 조합 방법과 맨땅에서 룬을 가장 쉽게 득할 수 있는 방법인 액트1 검은 습지 지역에 있는 잊힌 탑 5층의 백작(카운테스)를 통해 얻을 수 있는 룬을 정리한 것입니다.

9번 오르트룬까지는 동일한 룬이 3개만 있으면 조합이 가능하며, 10번 주울룬부터 15번 헬룬까지는 최하급 보석, 16번부터 21번 풀룬까지는 하급 보석으로 보석의 단계가 높아집니다.

소모되는 보석의 순서는 토파즈, 자수정, 사파이어, 루비, 에메랄드, 다이아몬드 순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백작의 경우 보통(노멀) 난이도에서는 1번 엘룬부터, 8번 랄룬까지

악몽(나이트메어)에서는 1번 엘룬부터 18번 코룬까지

지옥(헬)에서는 1번 엘룬부터 28번 로룬까지를 얻을 수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29번 수르룬부터 33번 조드룬까지는 백작을 통해 얻을 수 없기 때문에 고랩 지역을 찾아다니면서 파밍을 해야합니다.

디아블로2 룬 정리

다들 고급 룬을 득하는 하루가 되기 바라며, 다음에는 더 도움이 되는 깔끔한 정리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