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디아블로2

용병 무기의 정석[디아블로2]

Todays Goal 2021. 11. 11. 22:30
728x90
반응형

오늘의 디아블로2를 진행하면서 빼놓을 수 없는 용병, 그중에 용병이 쓰는 무기에 대해서 다뤄보고자 합니다.

성장 과정 중에는 플레이를 하다보면 너무 잘 죽을 때가 있어서 내가 이녀석을 왜 데리고 다녀야지 하는 생각이 들 때도 있지만 어느순간 내가 잡지 못하는 몬스터들을 용병이 잡아주거나 몸빵을 해주는 녀석을 보고 있으면 없으면 안된다는 생각이 듭니다.

대다수의 유저 분들은 몸도 단단하고 다양한 오러를 통해서 많은 도움이 되는 액트 2의 사막용병을 사용하리라 생각이듭니다.

디아블로2 사막요병

사막용병은 폴암을 주 무기로 사용하는 폴암류는 총 6개의 종류로 구분이 될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 실제로 쓰이는 무기는 소켓이 3개밖에 뚫리지 않는 바디쉬 계열(바디쉬, 로카버 액스, 오우거 액스)을 제외한 나머지가 4소켓이나 5소켓으로 나온다면 그리고 에테(수리불가)로 나온다면 모두 사용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우선 엘리트 등급의 폴암 종류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이미지 이름 / 필요스텟 최대 소켓 설명
콜로서스 불즈
힘: 210
민첩: 55
4 소켓이 없는 녀석을 획득하더라도 라주크를 통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4소켓을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폴암류 중에서 가장 높은 힘을 요구해서 상당한 레벨 혹은 힘을 보충해줄 수 있는 아이템이 필수적입니다.
4소켓 룬워드: 통찰, 무한
쓰레셔
힘: 152
민첩: 118
5 능력치 요구 수준이 엘리트 등급 폴암 중 가장 낮은 수준을 요구합니다. 세부적으로 보면 사거리가 2로 다른 무기들보다 상당히 짧지만 용병은 사거리를 따질 필요가 없기 때문에 용병용 룬워드 재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4소켓 룬워드: 통찰, 무한
5소켓 룬워드: 순종
크립틱 엑스
힘: 165
민첩: 103
5 쓰레셔와 마찬가지로 5소켓을 라주크를 통해 확정적으로 얻을 수 있는 무기입니다. 
다른 폴암류에 비해 특색을 가지는 부분이 없는 아이템입니다.
4소켓: 룬워드: 통찰, 무한
5소켓 룬워드: 순종
그레이트 폴액스
힘: 179
민첩: 99
6 라주크를 통해 6소켓을 확정적으로 얻을 수 있는 두 개의 폴함 중 하나입니다.
고급에 에테리얼로 나온다면 좋은 죽숨의 재료가 될 소양을 갖춘 재료가 됩니다.
4소켓: 룬워드: 통찰, 무한
5소켓 룬워드: 순종
6소켓 룬워드: 죽어가는 자의 숨결
자이언트 쓰레셔
힘: 188
민첩: 140
6 라주크를 통해 6소켓을 확정적으로 얻을 수 있는 두 개의 폴함 중 하나입니다.
그폴과 함께 용병 최종 세팅으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4소켓: 룬워드: 통찰, 무한
5소켓 룬워드: 순종
6소켓 룬워드: 죽어가는 자의 숨결

그렇다면 이제 재료를 살펴봤으면 이제 재료보다 더 중요한 룬워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아블로2 통찰

가장 먼저 저희가 쉽게 구할 수 있는 용병의 대표적인 룬워드인 통찰입니다.

악몽(나이트메어) 난이도정도에 진입하면 잊힌 탑을 통해 쉽게 재료를 구할 수 있는 가성비 있는 룬워드로 변동옵션으로 12 ~ 17 명상 오라와 피해 200 ~ 260% 증가, 명중률 보너스 180 ~ 250%로 핵심 변동옵션이라 할 수 있습니다. 

마나 회복 속도에 상당한 영향이 있으므로 명상오라가 잘 떠주는게 제일 중요합니다.

 

디아블로2 무한

두번째로 살펴볼 룬워드는 무한입니다. 

무한의 경우부터 베르 + 말 + 베르 + 이스트로 재료부터 베르 룬이라는 고급 룬이 2개나 들어갑니다. 

룬의 번호는 여기를 참조해주세요.

피해 255 ~ 325% 증가, 적의 번개 저항 -45 ~ 55%이 핵심 변동옵션으로 존재합니다.

12레벨 선고 오라로 적의 저항력을 깍는 효과가 있어서 번개 저항 옵션과 더해 체라소서, 자벨마들이 활용하기에 매우 좋고, 강타확률이 40%나 있기 때문에 매우 좋은 무기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통찰을 쓰다가 넘어갈 경우 마나 부족을 심각하게 느낄 수 있으므로 본캐의 아이템 세팅에도 신경을 써줘야 합니다. 

 

디마블로2 죽숨

마지막으로 살펴볼 룬워드는 죽숨입니다.

사용하는 룬이 무려 벡스 + 헬 + 엘 + 엘드 + 조드 + 에드로 최종 33번 룬인 조드룬이 들어갑니다.

빠른 공격 속도, 높은 대미지와 피흡을 제공함으로써 용병이 들 경우 매우매우 강한 성능을 발휘 할 수 있습니다.

피해 350 ~ 400%  증가, 적중당 생명력 12 ~ 15% 훔침을 변동옵션으로 가집니다.

매우 높은 수준의 룬이 들어가므로 만드는데 고민을 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상 용병들이 들면 좋은 룬워드와 그 재료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들 좋은 하루되시길 바라며, 긴 포스트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