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Study/인터넷&오피스일반

Win10에서 바탕화면 아이콘 한 번에 정렬하기

Todays Goal 2021. 3. 31. 10:00
728x90
반응형

이번에는 Win10에서 바탕화면 아이콘을 정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정신없이 바쁘게 학업생활, 직장생활을 하다가 보면 가장 많이 쓰는 바탕화면이 걷잡을 수 없는 파일의 무더기에 파묻히는 상태가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러한 상태는 원하는 파일을 찾아야할때 상당히 곤란한 상황을 발생하게 만듭니다.

저희가 바라는 상황은 바탕화면을 통해서 중요하고 원하는 파일에 빠르게 접근하는 건데 말이죠.

근본적인 해결방법은 바탕화면에 무수하게 산재된 파일의 아이콘들을 정리하는 것이지만 일단 깔끔하게 정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알아볼 사항은 아래의 두 개입니다.

01 바탕화면 아이콘 정렬

02 바탕화면 아이콘 그리드 설정

 

바탕화면 아이콘 정렬

아이콘이 규칙성 없이 어지러진 상태입니다. 

지금 저희가 바라는 건 깔끔하게 정렬된 아이콘들의 나열입니다.

 

바탕화면의 빈 공간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 > 보기 > 아이콘 자동 정렬이 체크 되도록 누릅니다.

이 때 정렬의 기준을 설정해주면 내가 바라는 정렬기준되로 정렬할 수 있습니다.

 

 

확인하면 깔금하게 정리된 바탕화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설정이 체크가 된 상태로 유지되면 추가로 생성되는 파일들도 자동으로 정렬되니 추가 생성한 파일을 특별히 관리할 필요가 있다면 다시 체크를 해제해줍니다.

 

바탕화면 아이콘 그리드 설정

판에 박히듯 딱딱 맞춰진 정렬이 마음에 들지 않고 다르게 사용하고자 하는 계획이 있다면 아이콘 그리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예제를 위해 몇개의 아이콘을 배열해 보았습니다. 

아이콘들을 드래그해서 살펴 보면 바둑판 형식으로 딱 맞춰진 모양을 볼 수 있습니다.

 

바탕화면의 빈 공간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 > 보기 > 아이콘을 그리드에 맞춤이 체크 해제되도록 누릅니다.

 

다시 한 번 아이콘들의 위치를 다시 배정해봅니다.

이번에는 겹치게 아이콘들을 두면 해당 위치에 아이콘들이 위치하고 바둑판형식으로 맞춰지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 Win10에서 바탕화면 아이콘을 정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728x90
반응형